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8

"커튼콜" 7- 8 회 줄거리 & 리뷰 1. '커튼콜' 7회 줄거리 자금순의 마지막 연회가 있던 날, 재헌(강하늘)과 윤희(정지소)는 아는 사람을 마주칠까 불안해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재헌은 알바대행을 했던 효진(정유진)을 윤희는 엄마를 마주칠 위기에 처한다. 재헌은 갑자기 쓰러지는 연기를 하고 상철(성동일)은 그런 재헌을 옮기게 된다. 재헌은 일시적인 공황이라고 말하며 위기를 모면하게 되고 재헌과 윤희는 오늘 연회에는 참석하지 않는것으로 했다. 연회가 시작되고 자금순(고두심)은 자신의 시한부라는 사실을 알리고 자신의 인생은 후회 없고 이루고 싶은 것도 이루었다 말한다. 세연(하지원)은 연회장에 동제(권상우)를 효진(정유진)을 소개하는데, 동제는 세연과 곧 결혼할 거라 말한다. 곧 동제 혼자만의 생각임을 알게되지만, 할머니 금순에게도 세연이.. 2022. 12. 8.
"슈룹" 13- 14회 줄거리& 리뷰 1. '슈룹' 13회 줄거리 가례 첫날 밤 세자를 만나 기쁜 세자빈(청하)와는 달리 세자는 세자빈이 병판의 여식, 대비마마의 사람이란걸 알기에 혼자두고 나오게 된다. 그 시각 초월이는 무안대군의 아이를 거두어 달라며 궁으로 찾아오게 되는데 중전은 무안대군을 불러 들이는데 자신의 아이란걸 알게되고 궁에서 몰래 키우겠다고 말한다. 세자는 두고나온 세자빈이 마음에 쓰여 잠을 이루지 못한다. 대비에게 문안인사를 하러 간 세자와 세자빈에게 합궁을 하지 않은 소식에 세자빈은 다시 빈궁전으로 돌아왔다는 말을 전한다. 이 소식은 궁에 소문이 돌고 중전 귀에도 들어가고 세자빈을 불러 속상한 마음을 듣고 다시 합방일을 잡아주겠다 말한다. 왕 이호는 세자에게 의창개혁건을 맡겨 보겠다 말하는데 지지하는 대신들고는 달리 황원형.. 2022. 11. 29.
"슈룹" 11, 12회 줄거리& 리뷰 1. '슈룹' 11회 줄거리 앞선 경합에서 성남대군, 보검군, 의성군이 선택되어 최종 경합에 오르게 된다. 국왕 이호는 이들에게 만약 너희가 왕이라면 어떤 책문을 내릴지 말해보라한다. 그 중 성남대군은 궁 밖에서 들은 나랏님의 욕에 대해 물을 것이라고 대답한다. 이 말을 들은 왕은 의창의 폐해와 개선방안에 대해 생각해보라는 과제를 내린다. 태소용은 물론 황원형에게도 이런 사실이 들어가고 대비책을 세우려 바쁘게 움직인다. 황원형은 대비와 맞서며 서로 다른 대군을 세자로 밀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중전 임화령은 평정심을 유지하며 황원형과 민승윤의 경쟁에 오히려 성남대군에겐 유리한 상황이라 여긴다. 하지만 황원형은 대비의 힘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고 황귀인과 함께 대비를 찾아가 의성군에 힘을 실어주길 청하며.. 2022. 11. 23.
"커튼콜" 5, 6회 줄거리&리뷰 1. '커튼콜' 5회 줄거리 악몽에서 깬 박세연(하지원)은 할머니를 찾아 밖으로 나오는데 아무일 없다는 듯 모습을 드러내는 자금순(고두심)은 환하게 웃는다. 박세준(지승현)은 여전히 유재헌(강하늘)에 대한 의심을 거두지 못하고 뒷조사까지 했지만 이미 정상철(성동일)이 손을 써놓은 자료가 세준의 손에 들어간다. 할머니로 부터 지분을 넘겨 받게 되면 호텔매각에 문제가 생길까 우려한다. 여행에서 돌아온 재헌과 윤희(정지소)는 할머니를 위한 저녁식사를 준비한다. 세준은 두사람이 중국에서 만났다는 말을 기억하고 갑자기 중국어로 말을 걸어오는데, 윤희가 중국어 대답하며 위기를 넘길 수 있게 된다. 자금순은 재헌에게 호텔일을 배워보라며 제한하는데 금순은 자신이 없더라고 여기서 잘 정착해서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하자 재.. 2022. 1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