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작은 아씨들" 9, 10회 줄거리&리뷰

by 에이블리 2022. 11. 4.

1. 9회 줄거리

벽돌로 가득한 가방을 보고 놀라는 듯 했지만 그까짓 700억이라는 없어도 된다 말하며 오인주를 제압한다. 그때 최도일과 경비원이 들이닥치는데 박재상과 통화를 하던 최도일은 원상아를 바꿔주며 우리의 전재산이 걸린 일이라며 원상아를 제재시킨다. 오인주가 위험한 상황이었다는 사실을 알게된 오인경이 박재상을 찾아가 장부를 건내며 협상을 했던 것이었다. 방송사 선배를 찾아가 정란회에 대한 사실을 말하며 박재상에 그동안 조산한 내용을 말하며 보도할것을 말하지만, 선배 또한 정란회의 멤버였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한국으로 돌아간 원상아는 박재상에게 오인경을 죽여달라 말하자 비서 고수임에게 오인경을 처리하라고 한다. 최도일은 오인주가 빼돌린 700억을 찾아 페이퍼 컴퍼니를 만들어 잘 숨겨두었다고 하며 동생들과 그리스에서 잘 살수 있도록 준비해두었으니 걱정말라하지만 인경이가 없어졌다는 전화를 받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박효린과 오인혜는 일본으로 떠날 계획을 세웠는데 갑자기 인혜가 사라지게 된다. 효린이에게는 인혜가 혼자 일본으로 출국했다고 말하지만 인혜는 원상의 다락방에 하얀색 드레스를 입고 침대에서 깨어난다. 원상아는 인혜까 자신의 어머니가 이방에 갇혀 지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닫힌방에 갇히게 된 효린 ' 출처 tvN'

사라렸던 오인경은 원상우(원상아의 오빠)를 찾아 정신병원에 스스로 입원을 하게 된다. 이사실을 알게된 오인주는 동생을 찾다 고수임이 병월을 찾은 걸 알게되고 동생을 구하기 위해 소도을 벌이는 틈을 타 오인경과 원상우는 병원을 빠져나가게 된다. 갑자기 나타난 최도일은 인주와 종호를 구하고, 다같이 최희재의 아지트에 모이게된다. 박재상은 원상우가 정신병원에서 탈출하게 된 소식을 듣게 되고, 그때 원상우는 박재상에게 전화를 걸어 돈과 신분증만 준비해주면 멀리 떠나겠다고 한다. 박재상은 원상우를 다시 잡으려는 계획이었지만, 이미 모든걸 알고있는 듯한 원상우는 박재상의 뒤통수에 총을 겨눈다. 

2. 10회 줄거리

원상우는 박재상에게 총을 겨누며 고실장에게 전화를 걸어 현금과 바로 떠날수 있게 준비하라고 지시하게 된다. 하지만 바로 제압 당하고 총알이 없는 총인걸 알게되고 원상우를 돌로 가격하자 그자리에서 죽게 된다. 닫힌방에 있는 인혜를 찾아온 원상아는 자신의 엄마가 이 방에 갇혔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며 다른 사람이 죽은 말든 그냥 자신의 엄마가 되었어야 한다고 분노한다. 오인주는 효린이와 함께 닫힌방을 찾아가 인혜를 찾게된다. 효린이와 인혜는 인주가 데려가고 원상아에겐 편지를 써놓고 사라졌다고 말하는데, 둘은 배를 타고 후투오카로 떠나게 된다. 

최도일을 압박하려고 안소영(최도일의엄마)를 미끼로 했던 박재상, 감옥에서 혀를 끊었단 소식에 병원을 찾게 되고 박재상에게 최희재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게된다. 예전 엄마의 희생으로 푸른 난초를 아버지 나무에 걸던 어린 도일은 자기 소원은 나중에 엄마와 할께 살고 싶다고, 또 아버지에게 복수하는거라고 말했다. 박재상이 설치한 최희재의 트럭이 폭발하게 되고 인주가 같이 병원으로 가게 된다. 그시간 최도일은 안소영과 함께 출국하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해 있다. 하지만 이모든게 최도일이 오인주와 박재상을 속이기 위해 꾸민 일이었는데, 오인경은 비행기 안에 있던 안소영과 함께 생방송 현장에 있는 것이다. 생방송 뉴스 현장에서 안소영은 박재상 아버지의 뉴명을 쓴것이라고 말한다. 여론은 박재상에게 타격을 입히게 되고 인경의 다음 생방송에 힘이 실리게 된다. 박재상의 유세 현장에 갑자기 원상우의 살해 현장이 송출되게 되고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보게 되면서 박재상의 살인자 민낯이 드러나게 된다. 이 장면은 원상우가 자신의 옷에 카메라를 부착 현장에 찍은 영상을 오인경에게 메일로 자동전송했던 것이다. 오인경은 생방송을 준비 하던중 박재상이 자살했다는 뉴스속보에 말문을 열지 못한다. 그때 갑자기 오인주의 집에 사람들이 들이닥치면서 계좌에 있던 돈들이 사라지게된다.

출처 tvN

3. 9 ,10회 리뷰 

12부작이라 스토리 전개가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이 맘에 들지만 한 회당 꼭 한명 씩은 죽는거 같다. 박재상에게 복수 하려했던 오인경은 서울시장에 당선되자 마자 투신하게된 박재상의 죽음에 그의 죽음에 무슨 사연이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갑자기 계좌에 있던 돈이 사라지면서 오인주를 찾아온 사람은 누구인지 회가 지날때마다 마지막 2부만 남았다는 아쉬움과 더이상 사람이 죽지 않는 열린 결말을 기대해본다. 

댓글